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5년 8월, 감성 자극하는 일본 소도시 여행지 TOP5

by 지도 위를 걷는 사람 2025. 8. 6.

지금 가장 주목받는 일본 소도시는 어디일까요?



2025년 8월, 2025년 8월, 일본을 찾는 여행자들 사이에서는 소박하고 정적인 분위기를 품은 ‘소도시 여행’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번화한 도쿄와 오사카에서 벗어나, 진짜 일본의 매력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도시로 향하는 흐름이 뚜렷해졌습니다. 또한 일본의 소도시 여행은 이제 단순한 여행 트렌드를 넘어 하나의 문화적인 움직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도시의 북적임에서 벗어나 고요함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일본의 작은 마을들은 여행자에게 깊은 감성적 울림을 선사합니다. 또한 예술적인 거리전통 시장, 자연 풍경조용한 온천은 바쁜 일상에서 벗어난 치유의 시간을 제공합니다.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싶은 여행자, 연인 혹은 가족과 함께 일본의 소도시에서 힐링하기를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일본 소도시 여행 트렌드 조용하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중시한 여행 선호
추천 도시 기준 예술, 전통, 자연, 축제를 아우르는 여행지 중심

가나자와는 일본 이시카와현에 위치한 전통과 현대가 조화된 도시로 아름다운 정원과 역사 유적, 현대 미술관 등 다양한 매력을 제공합니다. 일본 3대 정원중 하나인 겐로쿠엔은 사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즐길수 있으며 가나자와 성 공원은 역사적인 성터로 성주변 산책로전시관을 통해 역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도시대 건축양식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히가시 차야 거리에서는 금박 아이스크림전통과자를 맛볼 수 있고 현대 미술 전시와 설치미술 '스위밍풀'이 유명한 21세기 미술관 그리고 오미초 시장에서는 신선한 해산물과 카이센동을 즐길 수 있고 가나자와의 전통요리도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카야마는 일본의 에도의 시대부터 현대까지 이어진 전통 건축물과 문화가 고스란히 남아있는 곳으로 전통 목조 건물들이 도시 곳곳에 있어서 마치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난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도시이고 산마치스지 지역은 에도시대의 상업지구로 지금도 장인들이 만든 공예품과 전통 상점들이 있어서 많은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일본 3대 축제 중 하나인 히다 다카야마 야타이 카인칸 축제가 유명하고 축제때 사용되는 화려한 야타이(수례)는 축제가 없는 시기에도 볼 수 있도록 전시가 되어있습니다. 또한 전통 가옥과 농촌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야외 박물관인 히다 민속촌을 추천드리고 사쿠라야마 하치만구 신사도 조용하고 고즈넉한 분위기의 산책로로 인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일본의 대표적인 고급 소고기히다규 요리는 꼭 맛보아야할 음식이며 일본 3대 온천 중 하나인 게로 온천도 여행의 피로를 풀어줄 완변한 장소로 인기가 많고 시내에도 소규모의 전통 온천 시설들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카야마는 일본의 알프스라 불리는 산맥에 둘려싸여 있어 사계절 내내 변화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서 많은 여행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가와즈는 도쿄 근교에서 벚꽃이 가장 빨리 피는 것으로 유명한 가와즈는 8,000그루의 벚꽃의 화려함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지만, 여름철에는 오히려 해안선과 신선한 수산물, 전통적인 여름 축제로 더 빛을 발하는 곳으로 특히 소수 민족의 문화가 살아있는 여름 축제로 일본 내에서도 희귀한 전통 공연을 체험할 수 있어 매년 방문하는 여행자가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가와즈 나나다루는 개성있는 일곱 개의 폭포를 둘러싼 하이킹 코스가 있으며,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소설 '이즈의 무희' 의 무대가 된 유가노 온천과 산마루의 터널에 방문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일본에서 보기드문 광광지로 푸른 바다와 개성있는 7개의 온천지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며 150년 전 미국의 페리가 방문한 항구 도시로 유명한 슈젠지도 방문할 수 있는 곳으로 도시의 소음에서 벗어나 탁 트인 하늘과 조용한 파도 소리에 집중하고 싶다면, 가와즈는 최적의 선택지입니다.

 

규슈의 대표 온천 마을 유후인은 원래는 근처의 벳푸에 밀려 빛을 보지 못했으나 1970년대부터 독일의 유명한 온천지인 '바덴바덴'을 모델로 마을 만들기에 주력하며 유명한 관광지로 탈바꿈했고 2005년에는 '바람의 하루카' 라는 드라마로 제작되기도 하면서 일본내에서도 더 유명해졌습니다. 유후인은 특유의 잔잔한 분위기로 사랑받고 있으며 유후다케 산을 배경으로 온천욕을 즐기고, 유노츠보 거리에서 고급 수공예품과 지역 간식을 맛보며 산책하면 시간의 흐름도 잊게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유후인 온천 전체의 특징으로는 중소규모의 전통적인 온천 료칸이 많아서 료칸 거리가 형성되어 있고 료칸마다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택시비 지원해주는 료칸도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유후인의 상징과 같은 유후다케 화산, 풍경이 아름답고 자연적인 상태가 잘 유지되어 있는 긴린코 호수, 1,3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우사 신궁우미타마고 수족관 등 볼거리도 가득합니다. 혼자 혹은 조용한 여행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마을이고 8월에는 야경과 함께하는 여름밤 축제가 열려 로컬 감성과 낭만을 더하는 여행지입니다. 

일본 미야자키현의 니치난시에 있는 숨은 보석인 오비는 에도시대 '오비 번'의 중심이였던 곳으로 현재도 많은 무가주택과 석축나무담장 등이 잘 보존되어 있으며 작고 아담한 성곽 도시로 '작은 교토'로 불리는 곳이고, 8월 여름 밤이면 도심 전체가 등불로 채워지며 '오비등불축제' 열려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일본의 전통과 낭만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서 많은 사진 애호가들이 찾는 장소이고 커플 여행자들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에도 시대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오테몬 성문, 무기, 갑옷, 전통의복 등을 전시하는 박물관과 에도시대 스타일의 무가저택, 나무 통, 격자 창, 전등, 반파라(일본 전통 우산) 등을 장신한 전통상점, 오비 번에서 전래된 반궁체험5장의 상품 교환권입장권이 포함된 투어 맵으로 지역특식기념품을 경험하며 즐기는 산책 프로그램도 있어서 많은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일본 소도시진정한 매력은 빠르게 소비되는 여행이 아니라 느리게 체험하는 여유에 있습니다. 걷고, 보고, 듣고, 느끼는 모든 과정이 하나의 감동이 되어 기억 속에 남게 되죠. 이처럼 여행의 방식이 변화함에 따라, 감성 중심의 소도시 여행이 더욱 각광받고 있습니다. 당신도 이번 여름, 고요한 감성의 도시로 특별한 시간을 떠나보세요.



가나자와 다카야마 가와즈 유후인 오비
금박공예,
찿집거리,
가나자와 성,
현대미술관
에도시대 거리,
전통시장,
히다다카야마
야타이카인칸축제
전통공연,
여름축제,
일곱개의 폭포,
유가노온천
온천, 유후다케 산,
여름 야경
작은교토,
오비등불축제,
무가주택과 석축
조용한 예술 도시 전통가옥,
농촌체험, 온천,
일본의 알프스
소수민족
전통문화체험,
온천과 바다
감성 마을과
온천의 조화
일본의 전통과 낭만,
작고 아담한
성곽도시


 

일본 소도시 여행은 여름에도 적합한가요?

네, 대부분의 소도시가 여름에 지역 축제나 야경 행사를 개최하며, 자연 속에서 더위를 잊을 수 있는 풍경과 체험을 제공합니다.



혼자 여행하기에 부담스럽지 않나요?

일본 소도시는 비교적 안전하고, 관광객 친화적인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혼자 여행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가족과 함께 가도 좋을까요?

지역 축제나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해 아이들과 함께 가도 좋고, 어르신들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일본 소도시는 화려하진 않지만 그 안에 담긴 정적과 감성은 여행자에게 오래도록 기억될 따뜻한 장면을 선사합니다. 눈으로 보고, 몸으로 체험하고, 마음으로 느끼는 감성 여행의 진수를 느끼고 싶다면, 이번 여름엔 북적임에서 벗어나 일본의 작은 도시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풍경, 문화, 사람, 그리고 시간까지 모든 것이 천천히 흐르는 그곳에서 나만의 리듬을 되찾아보세요.

일본의 소도시의 거리풍경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당신이 가보고 싶은 일본의 소도시는 어디인가요? 또는 다녀온 도시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곳은?

댓글로 경험을 공유해주시면 함께 감성 여행지를 찾아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태그:

#일본소도시여행 #가나자와예술여행 #유후인온천 #다카야마거리 #오비등불축제 #가와즈여름축제


복사용 태그:

일본소도시여행, 가나자와예술여행, 유후인온천, 다카야마거리, 오비등불축제, 가와즈여름축제